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영화 <아바타: 물의 길> 포스터

    소개

    아바타: 물의 길은 제임스 카메론(James Cameron) 감독이 이끄는 SF 영화로 세계에서 매우 기대되는 속편 중 하나입니다. 2009년에 개봉한 원작 영화의 후속 편 역할을 하며 이국적인 판도라의 세계를 배경으로 한 이야기입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숨 막히는 비주얼과 매력적인 서사의 매혹적인 조화를 전달할 것을 약속합니다. 판도라의 다양한 생태계와 문화의 새로운 차원을 탐험하기 위해 전작에서 확립된 풍부한 지식을 더 깊이 탐구합니다. 세부 사항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으로 유명한 제임스 카메론감독은 원작의 시랑 받는 인물들을 다시 탐구하는 동시에 새로운 캐릭터와 부족으로 우주를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전작의 획기적인 시각적 효과를 바탕으로 영화 기술의 경계를 한층 더 넓혔습니다. 관객들은 시각적 스토리텔링의 외피를 확장하려는 카메론의 헌신 덕분에 이전과는 달리 판도라의 무성한 풍경과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생명체에 몰입할 수 있는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바타: 물의 길은 시각적인 스펙터클을 넘어 영화에서 관객들에게 강하게 반향을 일으켰던 환경주의와 공존이라는 주제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카메론의 스토리텔링 능력은 이러한 주제들을 이야기 속으로 매끄럽게 엮어냅니다. 시청자들로 하여금 신나는 영화 여행을 시작하면서 시급한 사회적 문제들을 돌아보게 할 것을 약속합니다.

    줄거리

    주인공 제이크설리는 판도라 행성에 남아 나비족으로 행성의 숲에서 네이티리와 가족을 이루어 오마티카야 부족장이 되었습니다. 어느덧 첫째 아들 네테이얌, 둘째 아들 로아크 , 막내 투크, 키리, 스파이더까지 다섯 명의 아이들을 키우고 있습니다. 판도라 행성에 침략하는 쿼리치일당을 보고 자신의 위치가 발각될 위기에 처하자 나비족을 지키기 위해 남쪽바다로 가족을 데리고 떠나게 됩니다. 도착한 바다에서 만난 멧케이나부족은 바다를 닮은 피부색과 넓은 지느러미형태의 꼬리, 헤엄치기 적합한 팔뚝을 가지고 있습니다. 멧케이나 부족장 토노와리의 아내인 로날은 그들을 멸시했지만, 그들에게 바다에서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하지만 팔과 꼬리가 얇고 인간이었던 제이크 설리의 영향으로 손가락이 5개여서 따돌림을 받게 됩니다. 로아크는 아크눙 일행의 꾀에 속아 넘어가 죽을 고비를 넘기지만 무리에서 떨어져 나온 툴쿠 중 하나인 파야칸에게 도움을 받고 친구가 됩니다. 쿼리치일당은 다른 부족들을 괴롭히고 파괴하면서 제이크 가족을 계속 찾아 나섭니다. 쿼리치가 툴쿠 사냥꾼들과 함께 툴쿤을 사냥하다가 파야칸에게 위치 추적 작살을 맞추고 이를 구해주던 제이크의 아이들을 생포하게 됩니다. 파야칸과 제이크, 네이티리가 아이들을 구하러 가지만 맏형 네테이얌이 총에 맞아 사망하게 됩니다. 키리와 투크는 다시 잡히게 되고 슬픔에 빠질 겨를도 없이 제이크와 네이티리는 남은 아이들을 구하러 갑니다. 쿼리치와의 전투 중 쿼리치는 딸 키리를 인질로 잡습니다. 그러자 네이티리는 쿼리치의 아들인 스파이더를 인질로 잡고 결국 쿼리치는 키리를 풀어줍니다. 제이크가 떠나려던 찰나 쿼리치가 도발하게 되고 물에 가라앉아 죽을 위기에 처합니다. 그때 스파이더는 아버지인 쿼리치를 구하고 로아크 또한 제이크를 살려 탈출합니다. 제이크는 멧케이나 부족 영혼의 나무 앞에서 아들의 장례식을 치르고 멧케이나 부족에게 인정을 받습니다.

    아바타 3 정보

    아바타 3은 2편과 마찬가지로 전작에서 이어지는 이야기이기는 하나 그 내용을 알지 못해도 해당 편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작품이라고 밝혔습니다. 시리즈 하나하나 모두 명확한 결말을 맺게 집필했다는 것입니다. 1,2편 같은 경우 나비족이 인간의 탐욕으로 인해 일방적인 피해자로 묘사되었다면 3편에서는 정반대로 나비족에게 적의가 전혀 없는 인간세력과 탐욕을 목적으로 인간을 공격하는 나비족 세력이 등장할 수도 있다는 정도만 언급되었습니다. 몇년전부터 해외 사이트에서 2편 제목이 The Way of Water 물의 길이라 유출되었고 그대로 확정되었듯이, 3편도 기존에 나왔던 The Seed Bearer 씨앗 운반자가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참고로 4편은 The Tullkun River 툴군의 기수, 5편은 The Quest for Eywa 에이와를 찾아서 입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외신 인터뷰를 통해 "요즘 아바타 시즌 3와 4를 제작하며 후반 작업중이며, 지금껏 모든 영화보다 아바타3에 들인 시간이 더 많다. 시즌 6,7에 대한 아이디어도 이미 갖고있으며 개봉은 2025년 크리스마스가 될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아바타 시리즈에 관해 "각본을 다 썼고 아이디어도 갖고 있지만 후배 감독에게 바통을 넘겨줄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원래 아바타3는 2024년 12월 개봉예정이었지만 할리우드 작가 조합과 배우 조합의 파업으로 개봉이 1년 밀린 사실을 밝혔습니다. 5편까지 모두 공개되는 날이 어서 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